-
5
류*민
2024.10.24
청봉초등학교 5학년 4반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 수강후기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초등 고학년) ‘모두 함께 높이는 언어의 온도’를 통하여 언어·사이버폭력 상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학급 내 공동체 의식을 높여 언어·사이버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어자 역할을 강화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로서 우리 학급은 올바른 언어 사용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언어·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언어·사이버폭력 상황 속 불편감에 공감할 줄 알며, 언어·사이버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습득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급 구성원의 방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초등 고학년) ‘모두 함께 높이는 언어의 온도’ 수강은 꼭 해봐야하는 수업이라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
5
김*섭
2024.10.23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후기
저는 초등학교 4학년 딸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딸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하여 어느 부모나 관심을 크다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커갈수록 자아도 커지고 점점 부모의 통제속에 교육하는것이 쉽지만은 않는것 같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한것은 뉴스로만 보고 남의 일로만 봐왔던 것들이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날이 많을수록 이것이 모든 부모의 숙제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화초와 같습니다!! 어떤환경에 놓여있는냐에 따라
스펀지처럼 양분을 빨아먹기도 하고 때론 햇빛을 못봐서 잎이 마르기도 합니다!! 공동체 생활에 대한 기본적 자세와 타인에 대한 이해심과 자신을 향한 자아확립이
어느때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된것 같습니다!! 이런 교육을 통해 서로를 돌아보며 습관을 다시 돌아보며 사랑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5
강*리
2024.10.22
가람지역아동센터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 후기
비밀글입니다.
-
5
문*훈
2024.10.21
원주 명륜초등학교 5-1 학교폭력예방교육 후기
수업을 진행하였던 날, 체육 시간에 강의 내용과 딱 들어맞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친구가 체육 활동을 잘 하지 못한다고 다소 비난하듯이 말을 하여 그 말을 들은 친구가 울음을 터트렸습니다.
우리 반에서 있었던 상황을 교육에 직접 들어가며 언어 폭력과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니 더 효과적인 전달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나의 언어 사용 온도 알아보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언어 습관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자신의 언어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실천도 다짐하였습니다.
서로 존중하는 학급을 만들기 위한 명륜초 5학년 1반의 챌린지
1. 친구를 배려하며 고운 말 쓰기
2. 말을 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기
3. 언어 폭력을 하는 친구들은 선생님께 말씀드리기
-
5
이*성
2024.10.17
순천조례초등학교 4학년 2반 22명의 아이들과 함께한 '나의 언어 온도는 몇도일까?'
안녕하세요, 저는 순천조례초등학교 4학년 2반 담임교사입니다. 이번에 굿네이버스 이러닝센터에서 제공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4학년 2반 학생 22명과 함께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언어의 온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인상 깊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부정적인 언어를 줄이고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서로를 존중하는 학급을 만들기로 다짐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 간의 존중과 배려가 더욱 깊어지길 기대합니다.
학생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굿네이버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 계속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