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터
2024.10.24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센터를 만들어갑니다.
쌍문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귀여운 그림체와 친구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다들 집중력 좋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세상이와 같은 경험이 있는 친구, 지구와 같은 경험이 있는 친구 등 다들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영상을 보며 속상했던 마음과 미안했던 마음 등 자신의 경험과 느낀 점들을 이야기하면서 학교폭력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에게 바르고 고운 말로 이야기하는 것의 중요성을 모두 알고는 있으나 사소한 말투가 친구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것을 배우고, 상처를 받았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구의 입장을 공감하면서 세상이가 사과하는 것을 보고 사과를 하는 방법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서로 상처주지 않도록 신경쓰며 말하는 아동들을 보니 귀여웠습니다.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
김*희
2024.10.24
다정한 친구가 되길🙂
곧 초등학교에 입학을 앞 둔 7세, 6세 딸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아이들이 영상에 노출이 많이 되는 세대라 걱정이 많이 되는데 영상을 보니 더더욱 언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것 같아요. 장난으로 던진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비난의 말이 될 수 있기때문에 지금부터 아이의 말 한마디를 신중하게 들어보고 알려줘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부모님의 언어의 영향을 많이 받는 아이들이기에 저 또한 많은 주의를 기울여보려고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잘 보았습니다! 주변에 있는 아이들 친구 부모님들에게도 많이 공유해야겠어요!
-
류*민
2024.10.24
청봉초등학교 5학년 4반 사이버폭력예방캠페인 수강후기
청봉초등학교 5학년 4반은 사이버폭력예방캠페인을 통하여 사이버폭력 피해자의 고통을 공감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도와 아동이 스스로 건강한 사이버 공간을 만드는
실천 활동 중심의 캠페인임을 숙지하였습니다. 사이버 폭력은 온라인에 접속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고, 나쁜 소문이 빛처럼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 일반적인 학교폭력 보다 더 넓고 깊은 상처를 남긴다는 사실도 알게되었고 치유에도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에 다들 공감하였습니다. 우리 학급은 사이버로 소통하는 여러 매체들을 활용하는 우리의 마음과 태도를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
류*민
2024.10.24
청봉초등학교 5학년 4반 언어폭력예방캠페인 수강후기
언어폭력예방캠페인 수강을 통하여 언어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긍정적 언어 사용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밝은 학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나를 지켜주었던 한마디로 내 친구를 지키는 긍정 언어 사용 캠페인임을 인식하였습니다. 사랑, 칭찬, 용기, 존중의 언어는 사람을 살리
는 긍정의 언어임을 알고 ‘사랑해요’, ‘고마워요’라는 말을 자주 하는 사람은 우울과 스트레스 지수가 낮고, 행복감이 올라가 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긍정적 언어를 통하여 우리 자신과 친구, 그리고 우리 반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을 배우며 우리 반은 긍정적 언어 사용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
류*민
2024.10.24
청봉초등학교 5학년 4반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 수강후기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초등 고학년) ‘모두 함께 높이는 언어의 온도’를 통하여 언어·사이버폭력 상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학급 내 공동체 의식을 높여 언어·사이버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어자 역할을 강화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로서 우리 학급은 올바른 언어 사용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언어·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언어·사이버폭력 상황 속 불편감에 공감할 줄 알며, 언어·사이버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습득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급 구성원의 방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초등 고학년) ‘모두 함께 높이는 언어의 온도’ 수강은 꼭 해봐야하는 수업이라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섭
2024.10.23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후기
저는 초등학교 4학년 딸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딸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하여 어느 부모나 관심을 크다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커갈수록 자아도 커지고 점점 부모의 통제속에 교육하는것이 쉽지만은 않는것 같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한것은 뉴스로만 보고 남의 일로만 봐왔던 것들이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날이 많을수록 이것이 모든 부모의 숙제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화초와 같습니다!! 어떤환경에 놓여있는냐에 따라
스펀지처럼 양분을 빨아먹기도 하고 때론 햇빛을 못봐서 잎이 마르기도 합니다!! 공동체 생활에 대한 기본적 자세와 타인에 대한 이해심과 자신을 향한 자아확립이
어느때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된것 같습니다!! 이런 교육을 통해 서로를 돌아보며 습관을 다시 돌아보며 사랑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반*******라
2024.10.23
말이 상처가 되지않기를
아이랑 같이 시청하면서 많은 생각을하게되었습니다
잘못 뱉은 말이 남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다는걸요
소중하다고 느끼는 것은 가끔 잊어버리곤하는데
친구도 마찬가지로 마음으로 아끼고 서로 배려 할 줄 알아야한다는걸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문*훈
2024.10.21
원주 명륜초등학교 5-1 학교폭력예방교육 후기
수업을 진행하였던 날, 체육 시간에 강의 내용과 딱 들어맞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친구가 체육 활동을 잘 하지 못한다고 다소 비난하듯이 말을 하여 그 말을 들은 친구가 울음을 터트렸습니다.
우리 반에서 있었던 상황을 교육에 직접 들어가며 언어 폭력과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니 더 효과적인 전달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나의 언어 사용 온도 알아보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언어 습관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자신의 언어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실천도 다짐하였습니다.
서로 존중하는 학급을 만들기 위한 명륜초 5학년 1반의 챌린지
1. 친구를 배려하며 고운 말 쓰기
2. 말을 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기
3. 언어 폭력을 하는 친구들은 선생님께 말씀드리기
-
정*우
2024.10.18
학교폭력예방 실천교육(청소년)
안녕하세요 서울우신고등학교 1학년 7반 정선우입니다.
최근 딥페이크 기술이 큰 이슈가 되면서 사이버 폭력과 범죄가 우리 주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다시 한번 부각되었습니다. 학교 수업에서도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교사로서 교육 자료를 활용하고, 학부모로서 딸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듣기 위해 굿네이버스 인성스쿨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주제에 맞는 사례와 예시를 통해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교육 참여자 스스로 사고할 수 있는 질문과 활동들이 잘 구성되어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딸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친구들 사이에서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드는 언행이 발생할 때 중재자의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더군요. 앞으로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훌륭한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준
2024.10.18
수강후기
서울 우신고등학교 1학년7반 김예준입니다
저의 사소한말에도 친구가 겉으로는 기분이 안나뻐할수도있지만 속으로는 엄청난 상처라는것을 알게됬었습니다.